2016년 로봇 트렌드 다섯가지

1. 중국의 로봇 혁명
세계에서 가장 큰 경제 규모를 가지고 있는 중국이 제품 제조 로봇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근로자의 임금이 계속 해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공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중국 제조업의 심장인 광둥성의 경우 이를 위해 $1,540억 (한화 약 187조 원) 을 투자할 계획이며, 애플의 아이폰 등을 제조하는 폭스콘 (Foxconn) 의 경우 수년 안에 백만 대 이상의 로봇을 배치할 계획이다.

3. 지식공유
올해 또 주목해야 할 한 가지는 바로 로봇이 자신이 얻은 지식을 다른 로봇에서 공유해주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서로 다른 시스템 간의 정보 교환이 용이해짐으로써, 전혀 다른 로봇 간에도 이러한 지식 공유가 가능해지게 될 것이다. 이는 결국 로봇들의 학습 능력을 빠르게 가속화시킬 것이다.

5. 드론의 본격화
2016년은 드론이 본격화되는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에서는 드론 등록 관련한 규제안이 발표되었으며 드론들간의 교통정리를 위한 기술도 테스트 하고 있다. 많은 산업에서 드론의 활용을 테스트할 것이며, 아마존이나 구글과 같은 기업들에 의해 드론 배송을 직접 경험하게 될지도 모른다.

출처 – techneedle | 2016년에 주목해야 할 로봇 관련 트렌드

 

저는 로봇들의 지식공유가 가장 흥미롭네요. 한편으론 참 부럽습니다. 같은 로봇이 경험한 것을 모두가 알 수 있다면... 굉장히 방대한 양의 지식이 쌓이겠네요.
헌데, 같은 상황에서 다른 결과가 나온다면...? 그건 어떻게 처리되어야 할까요? 인간은 스스로의 마인드나 감정에 따라 같은 상황에서도 다른 행동을 하곤 하는데, 이 알고리즘은 어떻게 풀어낼까요?
Share:
domingo

domingo

글쓰는 감성개발자 도밍고입니다. IT, 책, 축구, 커뮤니티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가장 핫한 트랜드를 간단히 요약하고 코멘트를 달아 여러분들께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인사이트를 위하여!